알루미늄 및 구리 도체를 고려한 회전자 바 및 케이지 번호가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의 비동기 견인 모터 성능에 미치는 영향

본 소개 자료는 [ICEMG 2023]에서 발행한 논문 "Effects of Rotor Bar and Cage Numbers Considering Al and Cu Conductors on The Performance of Asynchronous Traction Motors in Hybrid Electric Vehicles"을 기반으로 합니다.

Figure 1. Slot structure
Figure 1. Slot structure

1. 개요:

  • 제목: 알루미늄 및 구리 도체를 고려한 회전자 바 및 케이지 번호가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의 비동기 견인 모터 성능에 미치는 영향
  • 저자: A. Mousaei, N. Rostami, M. B. Bannae Sharifian
  • 발행 연도: 2023년
  • 발행 학술지/학회: The Second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lectrical Motors and Generators - ICEMG 2023
  • 키워드: 전기 자동차, 농형, 견인 모터, 회전자 슬롯, 기동 토크.

2. 초록:

전기 자동차는 토크 프로파일 덕분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전기 자동차는 도심 주행 사이클(잦은 시동-정지)을 고려할 때 효율/성능 관계에 민감하게 대처하여 최적화해야 합니다. 비동기 모터는 전기 자동차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고정자/회전자 형상, 슬롯 수, 사용된 재료와 같은 매개변수는 효율/성능 관계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본 연구는 주로 도심에서 사용되는 전기 자동차에 사용될 비동기 모터를 설계하여 모터 성능에 대한 고정자/회전자 슬롯 수 변화의 영향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 후, 단층 및 이중층 농형 구조로 구리 또는 알루미늄 케이지 재료가 모터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얻었습니다. 최초 설계된 모터는 초기 토크 값이 96.26 Nm인 반면, 최적화된 모터는 효율 값과 열 제한이 변경 없이 19.82% 개발되어 115.34 Nm의 값을 갖습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이중층, 34/46 구조 및 알루미늄 재료를 사용한 농형 비동기 모터가 초기 토크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였습니다.

3. 서론:

기술 발전으로 인간의 삶을 더 편리하게 만드는 고효율 및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설계하고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전기 자전거와 전기 자동차는 나날이 사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최고의 사례 중 하나입니다 [1, 2].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 병행하여 청정 에너지원 및 에너지 효율에 대한 연구로 인해 전기 자동차(EV) 기술이 가속화되었습니다. 석유 자원은 거의 고갈 상태에 있으며 차량용 대체 추진 시스템에 대한 연구가 강화되었습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 차량에 전기 모터를 사용하는 것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3-6].

전기 모터는 구동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전기 자동차에는 다양한 유형의 구동 모터가 사용됩니다. EV에는 주로 비동기 모터(AM) 및 동기 모터(SM)(영구 자석 및 돌극형 모두), 때로는 DC 모터 및 스위치드 릴럭턴스 모터(SRM)가 견인용으로 사용됩니다. 자석 기술의 발전으로 PM 모터의 효율이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자성 재료의 높은 가격과 감자 위험은 여전히 영구 자석 모터의 단점입니다.

DC 모터는 선형 속도 토크 곡선을 갖지만 정류자와 브러시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EV 사용을 제한합니다 [7-9]. SRM에서 출력 토크의 변동은 EV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10, 11]. 유지 보수 요구 사항이 낮고 제어 용이성, 고온 내성, 쉬운 생산 및 저렴한 비용으로 인해 AM은 가장 선호되는 모터 중 하나입니다 [12-14]. EV용 전기 모터를 비교하는 연구에서 6가지 유형의 전기 기계가 비교되었습니다.

효율, 무게, 비용, 냉각, 최대 속도, 고장 허용 오차, 안전성 및 내구성 측면에서 AM, SRM, 브러시리스 DC 모터, 브러시 DC 모터 및 SM을 가장 적합한 전기 모터 선택을 위해 검토했습니다. 분석 결과 AM은 SRM 다음으로 효율, 무게 및 비용 측면에서 EV에 사용할 수 있는 전기 모터로 결정되었습니다 [15]. Gilinsky와 Abu-Rub은 AM으로 구동되는 프로토타입 EV에 대한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DC 전압으로 구동되는 3상 농형 비동기 모터가 시스템에 사용됩니다. 농형 비동기 모터의 사용이 전기 모터보다 EV에서 더 유리한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16]. Mishra와 Saha는 3.5kW AM을 설계하고 정상 상태 및 과도 상태에서 자기 및 전기 분석을 수행했습니다 [17]. Kim 외 연구진은 전기 자동차용으로 설계한 비동기 모터에서 에어 갭과 회전자 바의 형상을 최적화하여 기동점 및 작동점 특성을 달성했습니다 [18].

회전자 슬롯 구조를 조사한 연구 중 첫 번째 연구에서 반폐쇄 슬롯 구조를 가진 비동기 모터의 슬롯 상부에 웨지를 추가하여 에어 갭 릴럭턴스를 줄였습니다. 따라서 고정자 전류와 철손이 감소합니다. 또한 기계의 진동 수준이 감소했습니다 [19]. 또 다른 구조 분석에서는 이중 케이지 및 단일 케이지 비동기 모터의 성능을 조사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중 케이지 구조가 낮은 기동 전류를 갖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낮은 전류로 인해 동손이 감소하고 모터의 효율이 증가합니다 [20]. 회전자 슬롯 구조가 전류 고조파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을 때 개방 슬롯 비동기 모터에서 5차 및 7차 고조파가 폐쇄 회전자 슬롯 구조에서 훨씬 더 높은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21]. 서로 다른 슬롯 수를 조사한 연구에서 회전자 슬롯 수는 24, 28, 30, 40, 41, 48로 결정되었으며 비동기 모터의 성능을 분석했습니다.

28 구조에서는 효율이 가장 좋지만 전력 계수가 낮고, 40 구조에서는 전력 계수가 가장 높지만 효율이 낮습니다. 41 구조는 다른 구조에 비해 상대적으로 평균적인 성능을 가지며 48 슬롯 회전자는 가장 높은 토크와 전력을 제공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22].

4. 연구 요약:

연구 주제 배경: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운송에 대한 수요 증가로 EV 기술 개발이 촉진되었습니다. 비동기 모터는 EV 구동 시스템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성능은 고정자/회전자 형상, 슬롯 수, 재료 선택과 같은 설계 매개변수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특히 잦은 시동-정지 작동이 특징인 도심 주행 사이클의 경우 이러한 매개변수를 최적화하는 것은 EV 견인 모터의 효율과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필수적입니다.

선행 연구 현황:

선행 연구에서는 다양한 모터 유형 비교, 에어 갭 및 회전자 바 형상 최적화, 단일 및 이중 케이지 회전자 구조 분석을 포함하여 EV용 비동기 모터 설계의 다양한 측면을 탐구했습니다. 또한 연구에서는 회전자 슬롯 구조가 전류 고조파에 미치는 영향과 다양한 회전자 슬롯 수가 모터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그러나 고정자/회전자 슬롯 수 조합, 회전자 케이지 구조(단일 대 이중), 회전자 도체 재료(알루미늄 대 구리)의 결합된 영향을 동시에 고려하는 포괄적인 분석이 문헌에 부족합니다.

연구 목적:

본 연구의 주요 목적은 특히 도심 전기 자동차용으로 설계된 비동기 모터의 기동 토크와 정격 작동 효율을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본 연구에서는 다양한 고정자-회전자 슬롯 수 조합을 조사하고 단일 및 이중 케이지 회전자 구조를 비교합니다. 또한 알루미늄과 구리를 회전자 도체 재료로 사용하는 것이 전체 모터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합니다. 본 연구는 이러한 변수를 함께 고려하여 EV 애플리케이션의 비동기 모터에 가장 적합한 회전자 구조를 식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핵심 연구:

본 연구의 핵심은 다양한 고정자/회전자 슬롯 수 조합(36/26, 36/28, 36/30, 36/34, 36/44, 36/46)과 단일 및 이중 농형 회전자 구조를 사용하여 비동기 모터를 설계하고 분석하는 것입니다. 분석은 케이지 재료로 알루미늄과 구리를 모두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평가된 성능 지표에는 효율, 정격 토크 및 기동 토크가 포함됩니다. 본 연구에서는 유한 요소 해석(FEA)을 활용하여 다양한 모터 구성의 전자기 성능을 시뮬레이션하고 비교합니다. 초기 설계는 NEMA Class B 모터 특성을 기반으로 하며, 최적화는 기동 토크를 최대화하고 높은 효율을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5. 연구 방법론

연구 설계:

본 연구에서는 비교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 연구를 사용합니다. 초기 모터 설계 매개변수는 분석적 방법을 사용하여 설정했습니다. 회전자 슬롯 수와 케이지 구조(단층 및 이중층)를 변경하여 다양한 비동기 모터 구성을 설계했습니다. 농형 케이지에는 알루미늄과 구리 두 가지 재료를 고려했습니다. 고정자 슬롯 수는 36으로 일정하게 유지했습니다. 조사된 회전자 슬롯 수는 26, 28, 30, 34, 44, 46입니다. 단일 및 이중 케이지 회전자 설계 모두 각 슬롯 수 조합 및 재료에 대해 분석했습니다.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방법:

성능 데이터는 유한 요소 해석(FEA) 시뮬레이션을 통해 수집했습니다. 시뮬레이션을 위해 모터의 2D 및 3D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시뮬레이션에서 추출한 주요 성능 지표에는 효율, 정격 토크, 기동 토크 및 회전자 동손이 포함됩니다. 토크-속도 특성 및 상 전류 파형도 분석했습니다. 그런 다음 결과를 다양한 회전자 슬롯 수, 케이지 구조 및 도체 재료에 걸쳐 비교하여 최적의 구성을 결정했습니다.

연구 주제 및 범위:

본 연구는 전기 자동차 견인 애플리케이션용 농형 비동기 모터의 전자기 성능 분석에 중점을 둡니다.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단일 및 이중 케이지 회전자 구조 모두에서 모터 성능에 대한 다양한 회전자 슬롯 수의 영향 조사.
  • 단일 및 이중 케이지 구성 모두에서 알루미늄 및 구리 회전자 도체의 성능 비교.
  • 도심 EV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높은 효율을 유지하면서 기동 토크를 향상시키기 위한 회전자 설계 최적화.
  • 다양한 모터 설계에 대한 토크-속도 특성 및 자기 플럭스 밀도 분포 분석.

6. 주요 결과:

주요 결과:

  • 최적의 회전자 구성: 이중층, 34/46 구조 및 알루미늄 재료를 사용한 농형 비동기 모터가 초기 토크 측면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였습니다.
  • 기동 토크 향상: 최적화된 모터(이중 케이지 36/46 알루미늄)는 초기 단일 케이지 36/30 설계(96.26 Nm)에 비해 19.82% 증가한 115.34 Nm의 기동 토크를 달성했으며 효율성을 저하시키지 않았습니다.
  • 효율성: 효율 값은 단일 및 이중 케이지 설계 모두에서 다양한 회전자 슬롯 수에 걸쳐 상대적으로 일관되게 유지되었습니다. 최적화된 이중 케이지 36/46 알루미늄 모터는 초기 설계와 유사하게 86.6%의 효율을 유지했습니다.
  • 재료 영향: 알루미늄 케이지 모터는 구리 케이지 모터에 비해 회전자 저항과 기동 토크가 더 높았습니다. 구리 케이지 모터는 회전자 손실은 적지만 기동 토크는 더 낮았습니다.
  • 슬롯 수 효과: 고정자 슬롯을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회전자 슬롯 수를 늘리면 일반적으로 단일 및 이중 케이지 설계 모두에서 기동 토크가 증가했습니다. 이중 케이지 회전자 모터는 동일한 고정자/회전자 슬롯 조합을 가진 단일 케이지 모터보다 기동 토크가 더 높았습니다.
  • 플럭스 밀도: FEA 분석 결과 최적화된 설계는 코어 재료에서 적절한 플럭스 밀도를 유지했으며, 초기 설계(그림 7)에 비해 회전자 티스에서 플럭스 밀도가 감소했습니다.
Figure 2. Model of Initial Design (1-Stator, 2-Winding, 3-
Rotor, 4- SquirrelCage): a) 2D, b) 3D
Figure 2. Model of Initial Design (1-Stator, 2-Winding, 3- Rotor, 4- SquirrelCage): a) 2D, b) 3D
Fig. 3. Torque-speed characteristic curves in a single cage rotor
Fig. 3. Torque-speed characteristic curves in a single cage rotor
Table 5. Comparison of rotor structure with aluminum and
copper cage
Table 5. Comparison of rotor structure with aluminum and copper cage
Fig. 7. Magnetic flux density distributions, a) initial design, b)
optimized design
Fig. 7. Magnetic flux density distributions, a) initial design, b)optimized design

그림 목록:

  • 그림 1. 슬롯 구조
  • 그림 2. 초기 설계 모델 (1-고정자, 2-권선, 3-회전자, 4- 농형 케이지): a) 2D, b) 3D
  • 그림 3. 단일 케이지 회전자에서 토크-속도 특성 곡선
  • 그림 4. 이중 케이지 회전자에서 토크-속도 특성 곡선
  • 그림 5. 토크-속도 특성 곡선 a) 단일 케이지, b) 이중 케이지
  • 그림 6. 모터 모델 a) 초기 설계, b) 최적화된 모터
  • 그림 7. 자기 플럭스 밀도 분포, a) 초기 설계, b) 최적화된 설계
  • 그림 8. 토크-속도 특성 곡선
  • 그림 9. 과도 상태에서 모터의 상 전류 파형

7. 결론:

본 연구에서는 회전자 설계를 최적화하고, 특히 36/46 고정자/회전자 슬롯 조합의 이중 케이지 구조를 채택하고 알루미늄을 케이지 재료로 활용함으로써 전기 자동차용 비동기 모터의 기동 토크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최적화된 설계는 높은 효율을 유지하면서 기동 토크를 실질적으로 증가시킵니다. 연구 결과는 신중하게 선택된 슬롯 수를 가진 이중 케이지 알루미늄 회전자 비동기 모터가 잦은 시동-정지 작동과 높은 기동 토크가 필요한 도심 EV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함을 시사합니다. 본 연구는 회전자 설계 매개변수와 모터 성능 간의 절충점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효율적이고 고성능 비동기 견인 모터 설계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8. 참고 문헌:

  • [1] Ocak, C., “Design, Analysis and Application of a New Three Level Brushless DC Motor for Electric Vehicles", Ph. D. Thesis, Graduate School of Natural and Applied Sciences, Gazi University, Ankara, 2013.
  • [2] Tousizadeh, M., Che, H.S., Selvaraj, J., Rahim, N.A., Ooi, B. T., “Performance Comparison of Fault-Tolerant Three-Phase Induction Motor Drives Considering Current and Voltage Limits", IEEE Transactions on Industrial Electronics, Vol. 66, No. 4, pp. 2639-2648, April 2019.
  • [3] Nour, M., Said, S.M., Ali, A., and Farkas, C., "Smart Charging of Electric Vehicles According to Electricity Pric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novative Trends in Computer Engineering, Aswan, Egypt, 2019.
  • [4] Hori, Y., "Future Vehicle Driven by Electricity and Control-Research on Four-Wheel- Motored "UOT March II", IEEE Transaction on Industrial Electronics, 51(5), pp. 954-962, 2004.
  • [5] A. Mousaei and M. B. B. Sharifian, "Design and optimization of a linear induction motor with hybrid secondary for textile applications," 2020 28th Iranian Conference on Electrical Engineering (ICEE), 2020, pp. 1-6, doi: 10.1109/ICEE50131.2020.9260773.
  • [6] Ünlü, N., Karahan, Ş., and Tür, O., “Electric Vehicles", Energy Systems and Environmental Research Institute, 6-22, pp. 42-100, 2003.
  • [7] Dorrell, D.G., Popescu, M., Evans, L., Staton, D.A., and Knight, A.M., “Comparison of Permanent Magnet Drive Motor with a Cage Induction Motor Design for a Hybrid Electric Vehicle", 2010 International Power Electronics Conference, pp. 1807-1813, 2010.
  • [8] Grilo, N., Sousa, D.M., and Roque, A., “AC motors for application in a commercial electrical vehicle: Designing aspects", 16th IEEE Mediterranean Electrotechnical Conference, pp.277-280, March 2012.
  • [9] Ehsani, M., Gao, Y., and Gay, S., “Characterization of electric motor drives for traction applications”, The 29th Annual Conference of the Industrial Electronics Society, pp. 891-896, 2003.
  • [10] Nanda, G., and Kar, N.C., “A survey and comparison of characteristics of motor drives used in electric vehicles", Canadian Conference on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pp. 811-814, 2006.
  • [11] Tiecheng, W., Ping, Z., Qianfan, Z., and Shukang, C., "Design Characteristic of the Induction Motor Used for Hybrid Electric Vehicles", 12th Symposium on Electromagnetic Launch Technology, pp. 523-527, 2005.
  • [12] Damiano, A., Gatto, G., Marongiu, I., Porru, M., Serpi, A., "Real-time control strategy of energy storage systems for renewable energy sources exploitation," IEEE Transactions on Sustainable Energy, vol. 5, no. 2, pp. 567-576, 2014.
  • [13] A. Mousaei, M. B. Bannae Sharifian and N. Rostami, "Direct Thrust Force Control (DTFC) of Optimized Linear Induction Motor with Super Twisting Sliding Mode Controller (STSMC)," 2021 12th Power Electronics, Drive Systems, and Technologies Conference (PEDSTC), 2021, pp. 1-5, doi: 10.1109/PEDSTC52094.2021.9405903.
  • [14] Dedid, C., Soebagio, M., Purnomo, M.H., "Induction motor speed control with fast response using the Levenberg Marquardt method for electric cars,” International Journal of Computer Applications, vol. 42, no. 13, pp. 14-18, 2012.
  • [15] Xue, X. D., Cheng, K. W. E. and Cheung, N. C., "Selection of electric motor drives for electric vehicles", Australasian Universities Power Engineering Conference, Hong Kong, pp. 170-175, 2008.
  • [16] Guzinski, J. and Abu-Rub, H., "Sensorless induction motor drive for electric vehicle applic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Engineering, Science and Technology, 2 (10), pp. 20-34, 2010.
  • [17] A. Mousaei, M. B. Bannae Sharifian and N. Rostami, "An Improved Predictive Current Control Strategy of Linear Induction Motor Based on Ultra-Local Model and Extended State Observer," 2022 13th Power Electronics, Drive Systems, and Technologies Conference (PEDSTC), 2022, pp. 12-18, doi: 10.1109/PEDSTC53976.2022.9767535.
  • [18] Kim, K.T., Song, H.E., and Park, G.S., "A study on the design of induction motor in low speed urban electric vehicle", IEEE Transportation Electrification Conference and Expo, pp. 1-4, Korea, 2016.
  • [19] Li, K., Cheng, G., Sun, X., Yang, Z., Fan, Y., "Performance optimization design and analysis of bearingless induction motor with different magnetic slot wedges", Results in Physics, 12, pp. 349-356, 2019.
  • [20] Yahaya, E. A., Omokhafe, T., Agbachi, E. O., James, A. G., "Advantage of Double Cage Rotor over Single Cage Rotor Induction Motor", Innovative Systems Design and Engineering, Vol.6, No.12, pp. 1-4, 2015.
  • [21] Zhou, G. Y., Shen, J. X., “Current Harmonics in Induction Machine with Closed-Slot Rotor", IEEE Transactions on Industry Applications, Vol. 53, No. 1, pp. 134- 142, 2017.
  • [22] Gyftakis, K. N., Kappatou, J., “The Impact of the Rotor Slot Number on the Behaviour of the Induction Motor", Advances in Power Electronics, Vol. 2013, pp. 1-9, 2013.
  • [23] Elhaija, W.A., Ghorbanian, V., Faiz, J., Nejadi-Koti, H., "Significance of Rotor Slots Number on Induction Motor Operation under Broken Bars", IEEE International Electric Machines and Drives Conference, Miami, May 2017.
  • [24] Emadi, A., "Energy-Efficient Electric Motors", Marcel Dekker, New York, 2005.
  • [25] Lee, G., Min, A., and Hong, J.P., "Optimal Shape Design of Rotor Slot in Squirrel-Cage Induction Motor Considering Torque Characteristic", IEEE Transactions on Magnetics, Vol. 49, No. 5, pp. 2197-2200, 2013.
  • [26] Arash Mousaei, Nasim Bahari, Guo Mieho. Artificial Neural Networks (ANN) of Proposed Linear Induction Motor with Hybrid Secondary (HLIM) Considering the End Effect. American Journal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Vol. 5, No. 1, 2021, pp. 32-39. doi: 10.11648/j.ajece.20210501.15.
  • [27] Vishnu Murthy, K.M., “Computer-Aided Design of Electrical Machines”, BS Publications, Hyderabad, 2008, ISBN:978-81-7800-146-3.
  • [28] Saygın, A., Ocak, A., Dalcalı, A., Çelik, E., "Optimum Rotor Design of Small PM BLDC Motor Based on High-Efficiency Criteria", ARPN Journal of Engineering and Applied Sciences, Vol. 10, No. 19, pp. 9127-9132, 2015.
  • [29] Dalcalı, A., Ocak, C., "Effect of Different Magnet Materials on The Performance of Surface Mounted Direct Drive PMSM", Journal of Awareness, 3, pp. 217-224, 2018.
  • [30] Sundaram, M., Mohanraj, M., Varunraj, P., Kumar, T.D., Sharma, S., "FEA Based Electromagnetic Analysis of Induction Motor Rotor Bars With Improved Starting Torque For Traction Applications", Automatic Control, Mechatronics and Industrial Engineering, pp. 103-110, Taylor&Francis Group, London, ISBN:987-1-138-60427-8.
  • [31] Popescu, M., Goss, J., Staton, D.A., Hawkins, D., Chong, Y.C., Boglietti, A., "Electrical Vehicles-Practical Solutions for Power Traction Motor Systems", IEEE Transactions on Industry Applications, Vol. 54, No. 3, pp. 2751-2762, May/June 2018.
  • [32] A. Mousaei, M. B. Bannae Sharifian and N. Rostami, "An Improved Fuzzy Logic Control Strategy of an Optimized Linear Induction Motor Using Super Twisting Sliding Mode Controller," 2022 13th Power Electronics, Drive Systems, and Technologies Conference (PEDSTC), 2022, pp. 1-5, doi: 10.1109/PEDSTC53976.2022.9767465.
  • [33] Ünlükaya, E., Yetgin, A.G., Çanakoğlu, A.I., and Turan, M., "Effect of Rotor Slot Shapes on Induction Motor Performance", Symposium on Electrical-Electronic-Computer and Biomedical Engineering, pp. 168-172, Bursa, November 2014.
  • [34] Besnerais, J. L., Lanfranchi, V., Hecquet, M., Brochet, P., "Optimal Slot Numbers Combination for Magnetic Noise Reduction in Variable-Speed Induction Motors", IEEE Transactions on Magnetics, Vol. 45, No. 8, pp. 3131-3136, 2009.
  • [35] Finley, W.R., Hodowanec, M.M., “Selection of Copper vs. Aluminum Rotors for Induction Motors" Industry Applications Society Forty-Seventh Annual Petroleum and Chemical Industry Conference, pp. 1-11, 2000.
  • [36] Gieras, J.F, “Advancements in Electric Machines", Springer, 2008.
  • [37] Brush E.F., Cowie, J.G., Peters, D.T., and Van Son, D.J., "Die-cast Copper Motor Rotors: Motor Test Results, Copper Compared to Aluminum", Energy Efficiency in Motor Driven Systems, pp. 136-143, 2003.

9. 저작권:

  • This material is a paper by "A. Mousaei, N. Rostami, M. B. Bannae Sharifian". Based on "Effects of Rotor Bar and Cage Numbers Considering Al and Cu Conductors on The Performance of Asynchronous Traction Motors in Hybrid Electric Vehicles".
  • Source of the paper: https://ieeexplore.ieee.org/xpl/conhome/10109952/proceeding

본 자료는 위 논문을 요약한 것으로, 상업적 목적으로 무단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2025 CASTMA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