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자료는 독일 에센에 위치한 anp management consulting GmbH에서 발행한 "자동차 산업의 기가 캐스팅 및 기가 프레스 시장 개요"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최종 업데이트 날짜: 2024년 1월 8일, 에센.



서론
본 문서는 자동차 산업 내 기가 캐스팅 및 기가 프레스 시장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시장 동향, 최신 뉴스, 비용 고려 사항, 주요 업체 및 다양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구체적인 구현 사례를 강조합니다.
시장 동향
- EV 섀시 시장: EV 섀시 통합 다이캐스팅의 글로벌 시장은 현재 7억 5,100만 달러에서 2030년까지 26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Minsheng Securities).
-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시장: 알릭스파트너스(AlixPartners)가 아폴로 보고서(Apollo Reports)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시장은 작년에 거의 730억 달러의 가치가 있었으며 2032년까지 1,26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신 뉴스 (2023/2024)
- 포드 브랜드가 인쇄된 OL 6.100 t 기가 프레스가 조립되어 이탈리아 트라발지아토의 IDRA 공장에서 테스트되었습니다.
- LK 테크놀로지와 IDRA 그룹은 네자 모터스와 조인식을 가졌고, 양측은 20,000톤 기가 프레스의 공동 개발에 대한 심도 있는 전략적 협력을 체결했습니다. 목표는 전체 섀시를 한 번에 생산하는 것입니다.
- LK 머시너리는 이전에 대규모 16,000톤 기가 프레스를 공개했습니다.
- 스바루는 기가캐스팅 기술에 대한 관심을 발표했습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
- 온타리오주 웰랜드에 있는 새로운 리나마(Linamar) 시설은 북미 최초의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가 소유하고 운영하는 기가캐스팅 공장이 될 것입니다.
- 볼보의 새로운 슬로바키아 공장 건설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공장에는 기가 프레스 기술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특히 IDRA에서 제작한 OL 9,000 2대가 공장에 설치되어 볼보의 차세대 EV를 생산할 예정입니다.
기가 프레스 비용 (중국 기준)
- 6,000톤 ~ 6,000,000유로 (DCC 6000 Impress Plus L.K.)
- 9,000톤 ~ 10,500,000유로 (추정)
- 12,000톤 초과 > 14,500,000유로
- 16,000톤 ~ 20,000,000유로 (추정)
- 주변 장비 비용: 약 800만 유로
- 물류 비용 (IDRA 기준): 기계 가치의 약 10~15%
- 금형 비용은 부품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기가캐스팅은 종종 AlSi7CuMg (테슬라용) 또는 AlSi7MnMg (폭스바겐 또는 볼보와 같은 OEM용)와 같은 합금을 활용합니다.
- 대형 다이캐스팅 기계의 총 이익률은 일반 다이캐스팅 기계보다 10~15% 높고, 순이익률은 15~20%입니다.
출처: 6,000톤: LK Machinery, 12,000톤: Horizon Insights
기가 프레스 관련 사실
- OEM 기가 프레스는 공장 규모에 따라 일반적으로 연간 약 120,000개의 부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 이 수치는 가변적이며, 부품 두께와 모양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 각 부품을 생산하는 데 약 2분이 소요됩니다.
- 교체 시간 및 공장 가동률이 전체 부품 수에 영향을 미칩니다.
- 연간 500,000대의 BEV 생산을 목표로 하는 제조업체는 후면 부품에 4~5대의 기가 프레스가 필요합니다. 전면 부품을 포함하려면 기계 수를 두 배로 늘려야 합니다.
- 각 프레스는 금형을 교체하여 다양한 부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계 공급업체
현재 시장은 아시아 공급업체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 Bühler, 스위스 (LINK)
- Chongqing Daijang Millison Die Casting Co. Ltd., 중국 (LINK)
- Guangdong Hongtu Technology (Holdings) Co. Ltd., 중국 (LINK)
- Haitian Die Casting, 중국 (LINK)
- IDRA (중국 L. K. Technology Holdings Ltd. 소유), 이탈리아 (LINK)
- IDRA는 지금까지 25개의 프레스 주문을 받았으며, 그 중 21개는 이미 생산 및 배송되었으며 주요 "Tier 1" 부품 제조업체도 포함됩니다.
- ItalPresse Gauss (LINK)
- L. K. Technology Holdings Ltd., 중국 (LINK)
- Ningbo Haitian Precision Machinery Co., Ltd., 중국 (LINK)
- Shibaura Machine, 일본 (LINK)
- Ube Machinery Corporation Ltd., 일본 (LINK)
- Yizumi, 중국 (LINK)
자동차 제조업체의 구현 사례 (예시)
이 문서는 다음을 포함하여 다양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특정 기가 캐스팅 이니셔티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Aisin: EV용 알루미늄 부품 생산에 기가캐스팅을 사용할 계획; BEV 및 지능형 제품에 34억 달러 투자.
- Bühler: 주요 미국 OEM으로부터 Carat 610 확장 메가캐스팅 솔루션 4대에 대한 주문을 받았습니다.
- GM: 캐딜락 셀레스티크에 메가캐스팅을 사용하여 "메가 정밀 샌드 캐스팅"을 활용합니다.
- Huawei: Seres와 제휴하여 대형 고압 캐스팅 기계를 사용하여 Aito M9의 후면 하체 부분을 생산합니다.
- Hyundai: 2026년에 테슬라 스타일의 '하이퍼캐스팅' 도입.
- 렉서스: 렉서스 LF-ZC 및 렉서스 LF-ZL은 기가캐스팅을 사용하여 전면, 중앙 및 후면 부분으로 분할된 새로운 모듈식 구조를 만듭니다.
- Mercedes-Benz: "바이오닉 디자인"이 특징인 EQXX 컨셉카에 메가캐스팅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 NIO: IDRA에서 12,000톤의 힘을 가할 수 있는 사출 성형 기계를 주문했습니다. 후면 서브 프레임에 메가캐스팅을 사용하고 마그네슘 캐스팅을 탐색합니다.
- Ryobi: "기가캐스팅"을 사용하여 대형 EV 차체 부품을 생산합니다.
- 테슬라: 차체를 한 조각으로 만드는 '기가캐스팅' 기술을 연구 중; 설계 효율성 덕분에 사이버트럭 전면 캐스팅은 기존 기가 프레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Toyota: 2026년에 판매될 전기 자동차 (EV)에 메가캐스팅 기술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 폭스바겐: 트리니티 전기 자동차를 뒷받침할 메가캐스트를 최근 공개했습니다.
- Volvo: 토슬란다 공장에 메가캐스팅 기술에 투자합니다.
- Xiaomi: Xiaomi는 자체 개발한 Xiaomi Die-Casting T9100 클러스터 및 독점 다이캐스팅 합금 재료인 Xiaomi Titans Metal을 공개했습니다.
- XPENG: XPENG가 IDRA에 사출 성형 기계를 주문했습니다.
- ZEEKR: 지리(Geely)의 EV 브랜드인 Zeekr가 '기가프레스' 대열에 합류하여 후면 기가캐스팅을 사용하여 제작된 새로운 차량을 출시했습니다.
비판적인 목소리
- Magna는 테슬라의 메가캐스팅 추진에 회의적입니다.
- 볼프람 폴크 (Wolfram Volk) 뮌헨 공과대학교 교수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의 복잡성과 스크랩 비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우려를 제기합니다.
- 프랑스 자동차 유통 연맹 (FEDA)은 최근 기가 프레스 기술의 위험에 대한 경고를 발표했습니다.
결론
이 문서는 급속하게 진화하는 자동차 산업의 기가 캐스팅 현황을 보여주며, 잠재적인 이점과 관련된 과제를 모두 강조합니다. 특히 전기 자동차 생산에 대한 이러한 기술의 채택 증가와 대규모 다이캐스팅 장비의 전략적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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