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mobile Parts Casting - Methods and Materials Used: A Review
목적: 본 논문은 자동차 부품 제조에 사용되는 다양한 주조 방법과 재료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를 제공하여, 각 부품에 가장 적합한 재료 및 공정 선택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동차 경량화 및 안전성 향상이라는 산업적 요구에 부응하는 주조 기술의 현황과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주요 내용: 논문은 문헌 연구를 기반으로 자동차 부품 제조에 사용되는 주조 방법(Green sand casting, Centrifugal casting, Lost-foam casting, Die casting, Squeeze casting)과 주요 재료(Grey cast iron, Al-Si alloys, Magnesium alloys, CGI 등)에 대한 설명 및 각 방법의 장단점, 적용 분야, 그리고 관련 재료 특성을 분석하고 비교하였다. 각 주조 방법에 대한 기존 연구들을 분석하고 정리하여, 자동차 부품 제조에 있어 각 방법의 적합성을 평가하였다.
결론: 본 논문은 자동차 부품 제조에 널리 사용되는 다양한 주조 방법과 재료의 특징과 장단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있다. 각 주조 방법의 적용 사례와 함께, 엔진 블록, 피스톤, 휠 등 주요 부품 제조에 적합한 재료와 공정에 대한 분석을 제시한다. 특히, 경량화 및 고강도화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Al-Si 합금, 마그네슘 합금 등의 경량 금속 합금과 CGI(Compacted Graphite Cast Iron)와 같은 고성능 주철이 널리 사용되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각 주조 방법의 미세조직 및 기계적 특성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들에 대한 분석과 함께, 최신 주조 기술 동향도 소개한다.
연구진 정보:
- 소속 기관: Vellore Institute of Technology
- 저자명: Madhav Goenka, Chico Nihal, Rahul Ramanathan, Pratyaksh Gupta, Aman Parashar, Joel J
- 주요 연구 분야: 기계 공학, 재료 공학, 주조 공정
연구 배경 및 목적:
- 해당 연구가 필요한 산업적 배경: 자동차 산업의 경량화 및 고성능화 추세,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me) 등 안전성 기준 강화. 이에 따라 자동차 부품의 강도와 내구성 향상, 무게 감소가 중요해짐.
- 구체적인 기술적 문제점 과제: 다양한 자동차 부품의 복잡한 형상과 고성능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주조 기술 개발의 어려움. 주조 공정의 효율성 및 경제성 향상, 환경 친화적인 주조 기술 개발 필요성.
- 연구 목표: 자동차 부품 주조에 사용되는 다양한 방법과 재료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각 부품의 특성과 요구사항에 적합한 최적의 주조 기술 및 재료 선택에 대한 지침을 제공.
논문의 주요 목표와 연구내용:
- 논문의 주요 목표와 연구내용: 자동차 부품 제조에 사용되는 주조 공정(Green sand casting, Centrifugal casting, Lost-foam casting, Die casting, Squeeze casting) 및 재료(Grey cast iron, Al-Si alloys, Magnesium alloys, CGI 등)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와 분석.
- 문제점: 자동차 경량화 및 고성능화 추세에 맞춰 기존 주조 기술의 한계 극복. 주조 공정의 효율성, 경제성 및 환경 친화성 향상 필요. 각 부품별 최적의 재료 및 공정 선택의 어려움.
- 문제 해결을 위한 단계적 접근: 각 주조 방법에 대한 원리 및 특징 설명. 각 주조 방법의 장단점 비교 분석. 주요 자동차 부품(엔진 블록, 피스톤, 휠 등)에 대한 재료 및 주조 방법 선택 기준 제시. 최신 주조 기술 및 재료 동향 소개.
- 주요 Figure:
- Figure 1. Aluminium Die Cast Parts. (자동차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부품 사진)
- Figure 2. Flow chart of manufacturing of MMC pistons using squeeze casting. (MMC 피스톤 제조 흐름도)
- Figure 3. The process of squeeze casting. (스퀴즈 캐스팅 공정)
결과 및 성과:
- 정량적 결과: 논문에서는 특정 주조방법이나 재료에 대한 정량적인 결과를 제시하지 않고, 각 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사례를 비교 분석하는 정성적인 분석에 집중하고 있다.
- 정성적 결과: 각 주조 방법(Green sand casting, Centrifugal casting, Lost-foam casting, Die casting, Squeeze casting)의 장단점과 적용 가능한 자동차 부품, 사용되는 재료(Grey cast iron, Al-Si alloys, Magnesium alloys, CGI 등)의 특성 및 장단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비교 분석함으로써, 자동차 부품 제조에 있어서 최적의 재료 및 공정 선택에 대한 지침을 제시.
- 기술적 성과: 자동차 부품 주조 기술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제공하고, 최신 기술 동향을 반영하여 향후 연구 및 개발 방향을 제시.
References:
[1] H. Nguyen, "Manufacturing Processes and Engineering Materials Used in Automotive Engine Block," Mater. Sci. Eng. Sect. B, EGR250, pp. 11-23, 2005.
[2] A. V. Adedayo, "Effects of addition of iron (Fe) filings to green moulding sand on the microstructure of grey cast iron," J. Brazilian Soc. Mech. Sci. Eng., vol. 32, no. 2, pp. 171-175, 2010.
[3] D. Anantha Padmanaban and G. Kurien, "Silumins: The automotive alloys," Adv. Mater. Process., vol. 170, no. 3, pp. 28–30, 2012.
[4] G. Chirita, D. Soares, and F. S. Silva, "Advantages of the centrifugal casting technique for the production of structural components with Al-Si alloys," Mater. Des., vol. 29, no. 1, pp. 20–27, 2008.
[5] N. Periyasamy, "Thermal Analysys and Material Optimization of Piston in IC Engine," no. 3, pp. 1132-1144, 2018.
[6] Q. Bakhsh, D. Ali, A. Ahmed, M. S. Wahab, K. Kamarudin, and A. A. Raus, "Mechanical Properties, Material and Design of the Automobile Piston: An Ample Review," Indian J. Sci. Technol., vol. 9, no. 36, pp. 5-11, 2016.
[7] P. Scarber, H. Littleton, and A. Druschitz, "Preliminary Study of Compacted Graphite Iron Engine Blocks Produced by the Lost Foam Casting Process," AFS Trans, pp. 881-890, 2009.
[8] R. Colás, J. Talamantes-Silva, S. Valtierra, F. Morales, and A. J. Pérez-Unzueta, "Cast-In Hypereutectic Aluminum Liners for Engine-Blocks," J. Manuf. Sci. Eng., vol. 131, no. 1, p. 014502, 2009.
[9] M. Javidani and D. Larouche, "Application of cast Al-Si alloys in internal combustion engine components," Int. Mater. Rev., vol. 59, no. 3, pp. 132-158, 2014.
[10] E. Aguirre-De La Torre, U. Afeltra, C. D. Gómez-Esparza, J. Camarillo-Cisneros, R. Pérez-Bustamante, and R. Martínez-Sánchez, "Grain refiner effect on the microstructure and mechanical properties of the A356 automotive wheels," J. Mater. Eng. Perform., vol. 23, no. 2, pp. 581-587, 2014.
[11] B. Zhang, S. L. Cockcroft, D. M. Maijer, J. D. Zhu, and A. B. Phillion, "Casting defects in low-pressure die-cast aluminum alloy wheels," Jom, vol. 57, no. 11, pp. 36-43, 2005.
[12] M. V. Kevorkijan, "MMCs for automotive applications," Am. Ceram. Soc. Bull., vol. 77, no. 12, pp. 53-59, 1998.
[13] S. W. Youn, C. G. Kang, and P. K. Seo, "Thermal fluid/solidification analysis of automobile part by horizontal squeeze casting process and experimental evaluation," J. Mater. Process. Technol., vol. 146, no. 3, pp. 294-302, 2004.
[15] Wu Shenqing and Li Jun, "Application of ceramic short fiber reinforced Al alloy matrix composites on piston for internal combustion engines."
[16] Schrader, George F, Elshennawy, Ahmad K, Doyle, Lawrence E, "Manufacturing processes and materials", SME, p.186, ISBN 978-0-87263-517-3.
저작권 및 참고 자료:
본 자료는 Madhav Goenka 외 여러 저자의 논문 "Automobile Parts Casting-Methods and Materials Used: A Review"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논문 출처: (DOI 정보는 제공되지 않음)
Copyright © 2020 Elsevier Ltd. All rights reserved.
본 자료는 위 논문을 바탕으로 요약 작성되었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무단 사용이 금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