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산업의 기가 캐스팅 및 기가 프레스: 시장 개요

본 자료는 독일 에센에 위치한 anp management consulting GmbH에서 발행한 "자동차 산업의 기가 캐스팅 및 기가 프레스 시장 개요"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최종 업데이트 날짜: 2024년 1월 8일, 에센.

Client: Guangdong Hongtu Technology (Holdings) Co. Ltd.
Client: Guangdong Hongtu Technology (Holdings) Co. Ltd.
Haitian 8,800 tons GIGA PRESS at Haitian Open Day
Haitian 8,800 tons GIGA PRESS at Haitian Open Day
Who supplies whom?
Who supplies whom?

서론

본 문서는 자동차 산업 내 기가 캐스팅 및 기가 프레스 시장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시장 동향, 최신 뉴스, 비용 고려 사항, 주요 업체 및 다양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구체적인 구현 사례를 강조합니다.

시장 동향

  • EV 섀시 시장: EV 섀시 통합 다이캐스팅의 글로벌 시장은 현재 7억 5,100만 달러에서 2030년까지 26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Minsheng Securities).
  •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시장: 알릭스파트너스(AlixPartners)가 아폴로 보고서(Apollo Reports)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시장은 작년에 거의 730억 달러의 가치가 있었으며 2032년까지 1,26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신 뉴스 (2023/2024)

  • 포드 브랜드가 인쇄된 OL 6.100 t 기가 프레스가 조립되어 이탈리아 트라발지아토의 IDRA 공장에서 테스트되었습니다.
  • LK 테크놀로지와 IDRA 그룹은 네자 모터스와 조인식을 가졌고, 양측은 20,000톤 기가 프레스의 공동 개발에 대한 심도 있는 전략적 협력을 체결했습니다. 목표는 전체 섀시를 한 번에 생산하는 것입니다.
  • LK 머시너리는 이전에 대규모 16,000톤 기가 프레스를 공개했습니다.
  • 스바루는 기가캐스팅 기술에 대한 관심을 발표했습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
  • 온타리오주 웰랜드에 있는 새로운 리나마(Linamar) 시설은 북미 최초의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가 소유하고 운영하는 기가캐스팅 공장이 될 것입니다.
  • 볼보의 새로운 슬로바키아 공장 건설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공장에는 기가 프레스 기술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특히 IDRA에서 제작한 OL 9,000 2대가 공장에 설치되어 볼보의 차세대 EV를 생산할 예정입니다.

기가 프레스 비용 (중국 기준)

  • 6,000톤 ~ 6,000,000유로 (DCC 6000 Impress Plus L.K.)
  • 9,000톤 ~ 10,500,000유로 (추정)
  • 12,000톤 초과 > 14,500,000유로
  • 16,000톤 ~ 20,000,000유로 (추정)
  • 주변 장비 비용: 약 800만 유로
  • 물류 비용 (IDRA 기준): 기계 가치의 약 10~15%
  • 금형 비용은 부품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기가캐스팅은 종종 AlSi7CuMg (테슬라용) 또는 AlSi7MnMg (폭스바겐 또는 볼보와 같은 OEM용)와 같은 합금을 활용합니다.
  • 대형 다이캐스팅 기계의 총 이익률은 일반 다이캐스팅 기계보다 10~15% 높고, 순이익률은 15~20%입니다.

출처: 6,000톤: LK Machinery, 12,000톤: Horizon Insights

기가 프레스 관련 사실

  • OEM 기가 프레스는 공장 규모에 따라 일반적으로 연간 약 120,000개의 부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 이 수치는 가변적이며, 부품 두께와 모양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 각 부품을 생산하는 데 약 2분이 소요됩니다.
    • 교체 시간 및 공장 가동률이 전체 부품 수에 영향을 미칩니다.
  • 연간 500,000대의 BEV 생산을 목표로 하는 제조업체는 후면 부품에 4~5대의 기가 프레스가 필요합니다. 전면 부품을 포함하려면 기계 수를 두 배로 늘려야 합니다.
  • 각 프레스는 금형을 교체하여 다양한 부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계 공급업체

현재 시장은 아시아 공급업체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 Bühler, 스위스 (LINK)
  • Chongqing Daijang Millison Die Casting Co. Ltd., 중국 (LINK)
  • Guangdong Hongtu Technology (Holdings) Co. Ltd., 중국 (LINK)
  • Haitian Die Casting, 중국 (LINK)
  • IDRA (중국 L. K. Technology Holdings Ltd. 소유), 이탈리아 (LINK)
    • IDRA는 지금까지 25개의 프레스 주문을 받았으며, 그 중 21개는 이미 생산 및 배송되었으며 주요 "Tier 1" 부품 제조업체도 포함됩니다.
  • ItalPresse Gauss (LINK)
  • L. K. Technology Holdings Ltd., 중국 (LINK)
  • Ningbo Haitian Precision Machinery Co., Ltd., 중국 (LINK)
  • Shibaura Machine, 일본 (LINK)
  • Ube Machinery Corporation Ltd., 일본 (LINK)
  • Yizumi, 중국 (LINK)

자동차 제조업체의 구현 사례 (예시)

이 문서는 다음을 포함하여 다양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특정 기가 캐스팅 이니셔티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Aisin: EV용 알루미늄 부품 생산에 기가캐스팅을 사용할 계획; BEV 및 지능형 제품에 34억 달러 투자.
  • Bühler: 주요 미국 OEM으로부터 Carat 610 확장 메가캐스팅 솔루션 4대에 대한 주문을 받았습니다.
  • GM: 캐딜락 셀레스티크에 메가캐스팅을 사용하여 "메가 정밀 샌드 캐스팅"을 활용합니다.
  • Huawei: Seres와 제휴하여 대형 고압 캐스팅 기계를 사용하여 Aito M9의 후면 하체 부분을 생산합니다.
  • Hyundai: 2026년에 테슬라 스타일의 '하이퍼캐스팅' 도입.
  • 렉서스: 렉서스 LF-ZC 및 렉서스 LF-ZL은 기가캐스팅을 사용하여 전면, 중앙 및 후면 부분으로 분할된 새로운 모듈식 구조를 만듭니다.
  • Mercedes-Benz: "바이오닉 디자인"이 특징인 EQXX 컨셉카에 메가캐스팅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 NIO: IDRA에서 12,000톤의 힘을 가할 수 있는 사출 성형 기계를 주문했습니다. 후면 서브 프레임에 메가캐스팅을 사용하고 마그네슘 캐스팅을 탐색합니다.
  • Ryobi: "기가캐스팅"을 사용하여 대형 EV 차체 부품을 생산합니다.
  • 테슬라: 차체를 한 조각으로 만드는 '기가캐스팅' 기술을 연구 중; 설계 효율성 덕분에 사이버트럭 전면 캐스팅은 기존 기가 프레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Toyota: 2026년에 판매될 전기 자동차 (EV)에 메가캐스팅 기술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 폭스바겐: 트리니티 전기 자동차를 뒷받침할 메가캐스트를 최근 공개했습니다.
  • Volvo: 토슬란다 공장에 메가캐스팅 기술에 투자합니다.
  • Xiaomi: Xiaomi는 자체 개발한 Xiaomi Die-Casting T9100 클러스터 및 독점 다이캐스팅 합금 재료인 Xiaomi Titans Metal을 공개했습니다.
  • XPENG: XPENG가 IDRA에 사출 성형 기계를 주문했습니다.
  • ZEEKR: 지리(Geely)의 EV 브랜드인 Zeekr가 '기가프레스' 대열에 합류하여 후면 기가캐스팅을 사용하여 제작된 새로운 차량을 출시했습니다.

비판적인 목소리

  • Magna는 테슬라의 메가캐스팅 추진에 회의적입니다.
  • 볼프람 폴크 (Wolfram Volk) 뮌헨 공과대학교 교수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의 복잡성과 스크랩 비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우려를 제기합니다.
  • 프랑스 자동차 유통 연맹 (FEDA)은 최근 기가 프레스 기술의 위험에 대한 경고를 발표했습니다.

결론

이 문서는 급속하게 진화하는 자동차 산업의 기가 캐스팅 현황을 보여주며, 잠재적인 이점과 관련된 과제를 모두 강조합니다. 특히 전기 자동차 생산에 대한 이러한 기술의 채택 증가와 대규모 다이캐스팅 장비의 전략적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이 요약은 제공된 문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해당 문서에 포함된 정보를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