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 제목: Critical life cycle inventory for aluminum die casting: A lightweight-vehicle manufacturing enabling technology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의 중요 수명 주기 목록: 경량 차량 제조 가능 기술)
- 저자: Weipeng Liu, Tao Peng, Yusuke Kishita, Yasushi Umeda, Renzhong Tang, Wangchujun Tang, Luoke Hu
- 발행 연도: 2021년
- 발행 학술지/학회: Applied Energy
- Keywords:
- Life cycle inventory (수명 주기 목록)
- Aluminum die casting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 Energy conservation (에너지 보존)
- Emission reduction (배출 감소)
- Lightweight vehicles (경량 차량)
2. 연구 배경:
- 연구 주제의 사회적/학문적 맥락:
- 차량 산업은 탄소 중립 목표에 의해 주도되며 에너지 보존 및 배출 감소(ECER)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알루미늄(Al) 합금은 차량용 주요 경량 소재이자 효과적인 ECER 솔루션입니다.
- 다이캐스팅(DC)은 차량 Al 부품의 거의 60%를 생산하여 30~50%의 무게 감소를 달성합니다.
- 그러나 Al DC는 에너지 집약적이며 환경 오염이 심합니다.
- 차량 Al 다이캐스팅(DC)의 수명 주기 ECER 효과를 평가하는 것이 필요하며, 특히 제조 단계에서 기존 연구는 미흡합니다.
- Al DC의 효과적인 ECER 구현은 중요하지만 매력적인 대책이 부족합니다.
- 기존 연구의 한계점:
- 5가지 중요한 측면이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 다이 제작 및 열처리가 거의 포함되지 않습니다.
- 대부분의 연구는 에너지 소비 및 배출만 고려하고 재료 소비 및 손실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 현재의 대략적인 공정 및 데이터 세부 정보는 특정 제품에 대한 공정 및 데이터를 구성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 평가 결과는 거부율과 같은 일부 생산 데이터에 민감하지만 이러한 데이터는 간과됩니다.
- 대부분의 연구는 박스형 부품에 초점을 맞추고 구조 부품은 거의 고려하지 않습니다.
- 일부 연구만이 하이-진공 다이캐스팅(HVDC) 및 세미-솔리드 다이캐스팅(SSDC)이라는 두 가지 새로운 기술을 논의했습니다. 두 기술의 중요한 재고 데이터가 누락되었습니다.
- Al DC의 ECER을 위한 목표, 구현 용이성 및 저비용 대책이 부족합니다. 기존 연구는 효과적인 제안을 뒷받침할 상세한 공정 데이터 부족과 필요한 권장 사항을 제시하기 위한 제한된 분석 및 조사로 인해 ECER 제안을 거의 제공하지 않거나 새로운 기술 채택과 같은 거시적 수준의 권장 사항만 제공합니다.
- 5가지 중요한 측면이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 연구의 필요성:
- 차량 Al DC의 수명 주기 ECER 효과, 특히 제조 단계에서 기존 연구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 보다 대표적이고 구성 가능한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재고를 제공하기 위해.
- ECER 측면에서 HVDC 및 SSDC의 이점을 분석하기 위해.
- 차량 산업의 ECER을 지원하기 위해 Al DC에 대한 목표, 구현 용이성 및 저비용 ECER 대책을 제공하기 위해.
3. 연구 목적 및 연구 질문:
- 연구 목적:
- 다음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
- Al DC에 대한 기존 재고 데이터가 불완전합니다.
- HVDC 및 SSDC의 ECER 효과가 누락되었습니다.
- Al DC에 대한 매력적인 제안이 부족합니다.
- 심층 조사 및 현장 데이터 수집을 통해 뒷받침되는 Al DC에 대한 자세한 자원 및 배출 흐름 분석을 제시하는 것.
- 대표적이고 구성 가능한 재고를 제공하고, HVDC 및 SSDC의 이점을 분석하고, Al DC의 ECER에 대한 제안을 제시하는 것.
- 다음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
- 핵심 연구 질문:
- 고압 DC, 고진공 DC 및 반고체 DC를 고려하여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제조에 대한 자세한 자원 및 배출 흐름은 무엇입니까?
- 박스형 및 구조용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간의 제조 에너지 소비는 어떻게 다릅니까?
- 기존 HPDC에 비해 HVDC 및 SSDC를 사용했을 때의 ECER 이점은 무엇입니까?
-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의 ECER을 위한 목표, 구현 용이성 및 저비용 대책은 무엇입니까?
- 재고는 Al DC의 특성 및 에너지 생성 방법에 얼마나 민감합니까?
- 연구 가설:
- 논문에서는 명시적인 연구 가설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4. 연구 방법론
- 연구 설계:
- 고압 DC(HPDC), 고진공 DC(HVDC) 및 반고체 DC(SSDC)의 세 가지 시나리오를 포함하는 시스템 경계 정의.
- 각 시나리오에 대한 상세한 공정 구분 및 데이터 설명.
- 심층 조사 및 현장 데이터 수집을 기반으로 한 재고 분석.
- 기존 연구 및 데이터베이스와의 재고 데이터 비교 분석.
- Al DC 특성 및 에너지 생성에 대한 재고의 민감도 분석.
- 데이터 수집 방법:
- 다음을 포함한 13개 회사에 대한 심층 조사 및 현장 데이터 수집:
- 4개의 HPDC 공장
- 2개의 Al 용융 및 유지로 제조업체
- 2개의 DC 기계 제조업체
- 2개의 다이 제작업체
- 1개의 열처리 장비 제조업체
- 1개의 진공 장비 제조업체
- 1개의 반고체 원료 장비 제조업체
- HPDC 작업장을 위한 스마트 생산 및 에너지 관리 시스템 개발을 위한 기업과의 협력.
- 문헌 또는 장비 사양에서 획득한 나머지 데이터.
- 다음을 포함한 13개 회사에 대한 심층 조사 및 현장 데이터 수집:
- 분석 방법:
- Al DC 제조의 각 공정에 대한 자원 및 배출 흐름 분석.
- 다이 제작에 대한 내재 에너지 및 CO2 배출량 계산.
- 용융, 주조, 열처리 및 마감 공정에 대한 에너지 소비 및 재료 흐름 분석.
- 선택된 연구 및 데이터베이스(GaBi, Heinemann, Salonitis, Cecchel)와의 재고 데이터 비교.
- 매개변수 변화가 총 에너지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기 위한 스파이더 플롯을 사용한 민감도 분석.
- 연구 대상 및 범위:
- 용융, 주조, 열처리 및 마감을 포함한 차량 Al DC의 제조 단계에 초점.
- 세 가지 주조 시나리오: HPDC, HVDC 및 SSDC.
- 박스형 및 구조 부품 모두 고려.
- 각 공정의 자원 투입 및 폐기물 산출 분석.
5. 주요 연구 결과:
- 핵심 연구 결과:
- 기존 연구 및 LCA 데이터베이스에 비해 보다 대표적이고 구성 가능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중요하고 구성 가능한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재고가 보완되었습니다.
- 구조용 DC 제조의 에너지 소비는 박스형 DC 제조의 에너지 소비보다 거의 80% 더 큽니다.
- 고진공 DC 및 반고체 DC는 총 에너지를 각각 "3.5%" 및 "9.9%" 줄일 수 있습니다.
- 집중적인 분석 및 조사를 통해 여러 목표 ECER 대책이 제안되었습니다.
- 개발된 재고에 대한 특정 Al DC의 민감도와 에너지 생성을 고려한 제안된 대책이 논의됩니다.
- 통계적/정성적 분석 결과:
- 재고 비교: 기존 연구와 비교하여 본 연구는 보다 상세한 공정 구분 및 데이터 설명을 제공하여 다양한 Al DC에 대한 재고 재구성에 기여합니다. 주조 수율 및 생산 거부율은 Al 흐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제조 에너지 비교: 박스형 DC의 총 에너지 소비는 "5050.6 kWh"이고 구조용 DC의 총 에너지 소비는 "9206.9 kWh"입니다.
- HVDC 및 SSDC의 이점: HVDC는 "DC 기계에서 5% 에너지 감소"와 "다이 수명 20% 증가"를 달성하여 "총 에너지 소비의 3.5% 절감"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SSDC는 "DC 기계 에너지 소비에서 5% 감소"와 "다이 수명 100% 증가"를 달성하여 "총 에너지 소비의 9.9% 절감"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민감도 분석: 총 에너지 소비는 "용융 및 유지 에너지 효율"과 "주조 수율"에 가장 민감합니다.
- 데이터 해석:
- 구조 부품은 Al DC 제조에서 박스형 부품보다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 HVDC 및 SSDC는 에너지 감소 및 다이 수명 개선을 제공하는 Al DC에 대한 효과적인 ECER 기술입니다.
- 용융 및 유지에서의 작동 최적화, 주조 수율 개선 및 공정 안정성 증가는 중요한 ECER 대책입니다.
- 폐열 회수 및 에너지 생성원 고려는 포괄적인 ECER 전략에 중요합니다.
- Figure Name List:
- Fig. 1. Life cycle boundary of vehicle Al DCs and detailed processes in the manufacturing stage. (차량 Al DC의 수명 주기 경계 및 제조 단계의 상세 공정)
- Fig. 2. Harmonized energy, Al, and CO2 flows for producing 1000 kg of finished Al DCs. (완성된 Al DC 1000kg 생산을 위한 조화된 에너지, Al 및 CO2 흐름)
- Fig. 3. Comparison of manufacturing energy consumption between the box-type and structural parts. (박스형 및 구조 부품 간의 제조 에너지 소비 비교)
- Fig. 4. Spider plot of the total energy consumption sensitivity to selected parameters. (선택된 매개변수에 대한 총 에너지 소비 민감도 스파이더 플롯)
- Fig. 5. CED and CO2 emission flows. (CED 및 CO2 배출 흐름)



6. 결론 및 논의:
- 주요 결과 요약:
- 본 연구에서는 HPDC, HVDC 및 SSDC 시나리오를 고려하여 차량 Al DC에 대한 대표적이고 구성 가능한 재고를 개발했습니다.
- 구조용 Al DC 제조는 박스형 Al DC 제조보다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 HVDC 및 SSDC는 에너지 절감을 제공하는 ECER 가능 기술로 확인되었습니다.
- 용융 및 유지, 주조 수율, 공정 안정성 및 열처리에 초점을 맞춘 목표 ECER 제안이 제공됩니다.
- 재고는 제품 특성에 민감하며 ECER 전략은 에너지 생성 영향을 고려해야 합니다.
- 연구의 학술적 의의:
- 기존 연구의 격차를 해소하면서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에 대한 상세하고 포괄적인 수명 주기 목록을 제공합니다.
- 다양한 Al DC 유형 및 제조 조건에 적응할 수 있는 구성 가능한 재고를 제공합니다.
- HVDC 및 SSDC의 ECER 이점을 정량화하여 고급 다이캐스팅 기술에 대한 이해에 기여합니다.
- Al DC의 LCA에서 구조 부품 및 다이 제작을 고려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 실무적 시사점:
- 개발된 재고는 Al DC 제조업체가 공정의 환경 영향을 평가하고 최적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ECER 제안은 Al DC 주조 공장에서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고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실질적인 지침을 제공합니다.
- 연구 결과는 환경 발자국을 줄인 경량 차량 부품 생산을 위한 HVDC 및 SSDC의 잠재력을 강조합니다.
- 본 연구는 주조 수율 및 공정 안정성을 ECER 개선을 위한 핵심 영역으로 강조합니다.
- 연구의 한계점:
- 장비 제조의 자원 소비는 긴 서비스 수명 동안 상각되므로 무시됩니다.
- 주조 공장 내 운송 에너지는 제외됩니다.
- 본 연구는 제조 단계에 초점을 맞추고 차량 Al DC의 전체 수명 주기 평가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평균값이 재고 데이터에 사용되며 특정 제품 특성이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7. 향후 후속 연구:
- 후속 연구 방향:
- 제조 단계를 넘어 범위를 확장하여 본 연구를 기반으로 차량 Al DC의 수명 주기 ECER 평가를 수행합니다.
- Al DC의 ECER을 더욱 지원하기 위해 용융, 유지 및 주조에 대한 작동 최적화 연구를 수행합니다.
- Al DC 공정에서 폐열 회수를 위한 실용적이고 저비용 접근 방식을 모색합니다.
- 더 넓은 범위의 Al DC 부품에 대해 HVDC 및 SSDC를 구현하는 경제적 타당성 및 환경적 이점을 조사합니다.
- 추가 탐구가 필요한 영역:
- 자원 및 배출 흐름에 대한 특정 Al DC 특성(모양, 질량, 복잡성)의 영향에 대한 상세 분석.
- Al DC 제조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제품별 재고 데이터 개발.
- Al DC 공정의 실시간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고급 제어 시스템 및 IoT 지원 기술 조사.
- Al DC에서 CO2 배출량을 더욱 줄이기 위한 대체 에너지원 및 탄소 포집 기술 탐색.
8. 참고문헌:
- [1] International Energy Agency. Energy consumption share of total final comsumption (TFC) by sector; 2020. https://www.iea.org/data-and-statistics/?cou ntry=WORLD&fuel=Energy%20consumption&indicator=TFCbySector.
- [2] Comello S, Glenk G, Reichelstein S. Transitioning to clean energy transportation services: life-cycle cost analysis for vehicle fleets. Appl Energy 2021;285:116408. https://doi.org/10.1016/j.apenergy.2020.116408.
- [3] Lewis AM, Kelly JC, Keoleian GA. Vehicle lightweighting vs. electrification: life cycle energy and GHG emissions results for diverse powertrain vehicles. Appl Energy 2014;126:13–20. https://doi.org/10.1016/j.apenergy.2014.03.023.
- [4] Kawajiri K, Kobayashi M, Sakamoto K. Lightweight materials equal lightweight greenhouse gas emissions?: A historical analysis of greenhouse gases of vehicle material substitution. J Cleaner Prod 2020;253:119805. https://doi.org/10.1016/ j.jclepro.2019.119805.
- [5] Herrmann C, Dewulf W, Hauschild M, Kaluza A, Kara S, Skerlos S. Life cycle engineering of lightweight structures. CIRP Ann 2018;67:651–72. https://doi.org/ 10.1016/j.cirp.2018.05.008.
- [6] Burd JTJ, Moore EA, Ezzat H, Kirchain R, Roth R. Improvements in electric vehicle battery technology influence vehicle lightweighting and material substitution decisions. Appl Energy 2021;283:116269. https://doi.org/10.1016/j. apenergy.2020.116269.
- [7] Ducker Worldwide. Aluminum content in North American light vehicles 2016 to 2028—Summary Report; 2017. https://transport.world-aluminium.org/modes/au tomotive/.
- [8] CM Group. Assessment of aluminum usage in china’s automobile industry 2016–2030; 2019. http://www.world-aluminium.org/media/filer_public/2019 /04/02/execsummary_china_auto_usage_2016-2030_21feb2019.pdf.
- [9] Fan Z, Yuan W, Wang D, Dong C, Yang H, Chen J. Research status and future development trend of die casting aluminum alloy (in Chinese). Foudry. 2020;68: 159–66. https://doi.org/10.3969/j.issn.1001-4977.2020.02.008.
- [10] Duckerfrontier. Aluminum content in European passsenger casrs; 2019. https: //www.european-aluminium.eu/media/2714/aluminum-content-in-european-ca rs_european-aluminium_public-summary_101019-1.pdf.
- [11] Cullen JM, Allwood JM. Mapping the global flow of aluminum: from liquid aluminum to end-use goods. Environ Sci Technol 2013;47:3057–64. https://doi. org/10.1021/es304256s.
- [12] Wang Z, Zhang X. Aluminum alloy for automobile usage (in Chinese). Light Alloy Fabricat Technol 2011;39:1–14. https://doi.org/10.3969/j.issn.1007- 7235.2011.02.001.
- [13] Cecchel S, Chindamo D, Collotta M, Cornacchia G, Panvini A, Tomasoni G, et al. Lightweighting in light commercial vehicles: cradle-to-grave life cycle assessment of a safety-relevant component. Int J Life Cycle Assess 2018;23:2043–54. https:// doi.org/10.1007/s11367-017-1433-5.
- [14] Neto B, Kroeze C, Hordijk L, Costa C. Modelling the environmental impact of an aluminium pressure die casting plant and options for control. Environ Modell Software 2008;23:147–68. https://doi.org/10.1016/j.envsoft.2007.05.005.
- [15] Neto B, Kroeze C, Hordijk L, Costa C. Inventory of pollution reduction options for an aluminium pressure die casting plant. Resour Conserv Recycl 2009;53:309–20. https://doi.org/10.1016/j.resconrec.2009.01.003.
- [16] Salonitis K, Jolly M, Pagone E, Papanikolaou M. Life-cycle and energy assessment of automotive component manufacturing: the dilemma between aluminum and cast iron. Energies 2019;12:2557. https://doi.org/10.3390/en12132557.
- [17] Salonitis K, Zeng B, Mehrabi HA, Jolly M. The challenges for energy efficient casting processes. Procedia CIRP 2016;40:24–9. https://doi.org/10.1016/j. procir.2016.01.043.
- [18] Brevick JR, Mount-Campbell CA, Mobley C. Energy consumption of die casting operations. The Ohio State University 2004. https://doi.org/10.2172/822409.
- [19] Rissman J, Bataille C, Masanet E, Aden N, Morrow WR, Zhou N, et al. Technologies and policies to decarbonize global industry: review and assessment of mitigation drivers through 2070. Appl Energy 2020;266:114848. https://doi.org/10.1016/j. apenergy.2020.114848.
- [20] Giampieri A, Ling-Chin J, Ma Z, Smallbone A, Roskilly AP. A review of the current automotive manufacturing practice from an energy perspective. Appl Energy 2020; 261:114074. https://doi.org/10.1016/j.apenergy.2019.114074.
- [21] Thollander P, Backlund S, Trianni A, Cagno E. Beyond barriers – A case study on driving forces for improved energy efficiency in the foundry industries in Finland, France, Germany, Italy, Poland, Spain, and Sweden. Appl Energy 2013;111: 636–43. https://doi.org/10.1016/j.apenergy.2013.05.036.
- [22] Haraldsson J, Johansson MT. Review of measures for improved energy efficiency in production-related processes in the aluminium industry – From electrolysis to recycling. Renew Sustain Energy Rev 2018;93:525–48. https://doi.org/10.1016/j. rser.2018.05.043.
- [23] Sun W, Wang Q, Zhou Y, Wu J. Material and energy flows of the iron and steel industry: status quo, challenges and perspectives. Appl Energy 2020;268:114946. https://doi.org/10.1016/j.apenergy.2020.114946.
- [24] Papetti A, Menghi R, Di Domizio G, Germani M, Marconi M. Resources value mapping: a method to assess the resource efficiency of manufacturing systems. Appl Energy 2019;249:326–42. https://doi.org/10.1016/j.apenergy.2019.04.158.
- [25] Roberts MJ, Hu EJ, Nahavandi S. A life cycle inventory of aluminium die casting. Macro Rev 2003;16:256–60. https://doi.org/10.11286/jmr1988.16.256.
- [26] Dalquist S, Gutowski T. Life cycle analysis of conventional manufacturing techniques: die casting. In: ASME 2004 International Mechanical Engineering Congress and Exposition. Americ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2004. p. 631–41. http://web.mit.edu/ebm/Publications/Die%20Casting%20Dalquist% 20Gutowski.pdf.
- [27] Neto B. MIKADO: a decision support tool for pollution reduction in aluminium pressure die casting
- [Doctor]. Wageningen University; 2007.
- [28] Tharumarajah A. Benchmarking aluminium die casting operations. Resour Conserv Recycl 2008;52:1185–9. https://doi.org/10.1016/j.resconrec.2008.06.007.
- [29] Brevick JR, Mount-Campbell AF, Mount-Campbell CA, Horn AJ. Modeling alloy and energy utilization in high volume die casting. Clean Technol Environ Policy 2013;16:201–9. https://doi.org/10.1007/s10098-013-0604-8.
- [30] Heinemann T. Energy and resource efficiency in aluminium die casting: Springer; 2016. https://doi.org/10.1007/978-3-319-18815-7.
- [31] Gonçalves M, Jolly MR, Salonitis K, Pagone E. Resource efficiency analysis of high pressure die casting process. In: Martin O, editor. Light Metals 2018. Cham:Springer International Publishing; 2018. p. 1041–7. https://doi.org/10.1007/97 8-3-319-72284-9_136.
- [32] Uchida M. Development of vacuum die-casting process. China Foundry. 2009;6: 137–44. http://d.wanfangdata.com.cn/periodical/zhonggzz200902009.
- [33] Lu H. Current state of Chinese vehicle structural parts by die casting (in Chinese). 2017 Development Forum on Nonferrous Alloys and Special Casting. Shanghai 2017. p. 22. https://doi.org/10.26914/c.cnkihy.2017.007941.
- [34] Kapranos P. Current state of semi-solid net-shape die casting. Metals. 2019;9:1301. https://doi.org/10.3390/met9121301.
- [35] Pagone E, Salonitis K, Jolly M. Energy-efficient casting processes. In: Gupta K, editor. Innovations in manufacturing for sustainability: Springer Cham; 2019. p. 77–98. https://doi.org/10.1007/978-3-030-03276-0_4.
- [36] Sato FEK, Nakata T. Analysis of the impact of vehicle lightweighting on recycling benefits considering life cycle energy reductions. Resour Conserv Recycl 2021;164: 105118. https://doi.org/10.1016/j.resconrec.2020.105118.
- [37] Nunez P, Jones S. Cradle to gate: life cycle impact of primary aluminium production. Int J Life Cycle Assess 2016;21:1594–604. https://doi.org/10.1007/ s11367-015-1003-7.
- [38] Hao H, Geng Y, Hang W. GHG emissions from primary aluminum production in China: regional disparity and policy implications. Appl Energy 2016;166:264–72. https://doi.org/10.1016/j.apenergy.2015.05.056.
- [39] Liu W, Tang R, Peng T. An IoT-enabled approach for energy monitoring and analysis of die casting machines. Procedia CIRP. 2018;69:656–61. https://doi.org/ 10.1016/j.procir.2017.11.109.
- [40] Liu W, Peng T, Tang R, Umeda Y, Hu L. An Internet of Things-enabled model-based approach to improving the energy efficiency of aluminum die casting processes. Energy. 2020;202:117716. https://doi.org/10.1016/j.energy.2020.117716.
- [41] He K, Tang R, Jin M, Cao Y, Nimbalkar SU. Energy modeling and efficiency analysis of aluminum die-casting processes. Energ Effi 2018. https://doi.org/ 10.1007/s12053-018-9730-9.
- [42] Lu H, Lu M, Song Q, Wang Y. Die casting automobile structural components (in Chinese). Special Cast Nonferr Alloys. 2012;32:251–4. http://d.wanfangdata.com. cn/periodical/tzzzjyshj201203013.
- [43] World Steel Association. Life cycle inventory study of steel—2019 data release; 2020. https://www.worldsteel.org/zh/steel-by-topic/life-cycle-thinking.html.
- [44] World Steel Association. Sustainability indicators for the steel production. 2020. https://www.worldsteel.org/steel-by-topic/sustainability/sustainability-indicators .html.
- [45] Wang T. Calculation and analysis of energy consumption of al alloy melt preparation and supplying (in Chinese)
- [Master]: Chongqing University; 2015. htt p://www.wanfangdata.com.cn/details/detail.do?_type=degree&id=D684835.
- [46] Wang J. Numerical Simulation and optimization of melting process of a regenerative aluminum melting furnace (in Chinese)
- [Doctor]: Central South University; 2012. https://doi.org/10.7666/d.y2198497.
- [47] Das SK, King PE, Han Q, Saito K. Improving energy efficiency in aluminum melting. The University of Kentucky; 2007.
- [48] Li G, Lu H, Luo M, Qu W, Hu X, Zhu Q. Research progress in semi-solid rheoforming of aluminium alloys (in Chinese). J Netshape Form Eng 2020;12:29–48. http://d. wanfangdata.com.cn/periodical/jmcxgc202003004.
- [49] Li DQ, Zhang F, Midson SP, Liang XK, Yao H. Recent developments of rheo-diecast components for transportation markets. Solid State Phenom 2019;285:417–22. https://doi.org/10.4028/www.scientific.net/SSP.285.417.
- [50] Cot ˆ ´e P, Vlastimil B, Stunova ´ BB. Case study: engine bracket made by rheocasting using the SEED process. Solid State Phenom 2019;285:441–5. https://doi.org/ 10.4028/www.scientific.net/SSP.285.441.
- [51] Wannasin J, Fuchs M, Lee JY, Lee CU, Narasimha Rao TVL, Flemings MC. GISS technology: principle and applications in die casting. Solid State Phenom 2019; 285:470–5. https://doi.org/10.4028/www.scientific.net/SSP.285.470.
- [52] Jarfors AEW, Zheng JC, Chen L, Yang J. Recent advances in commercial application of the rheometal process in China and Europe. Solid State Phenom 2019;285:405–10. https://doi.org/10.4028/www.scientific.net/SSP.285.405.
- [53] Yurko JA, Martinez RA, Flemings MC. Commercial development of the semi-solid rheocasting (SSRTM) process. Metall Sci Technol 2003;21. https://www.fracturae. com/index.php/MST/article/view/1092.
- [54] Chen Y, Chen L, Sheng K. Production line of T6 solution and aging heat treatment for aluminum alloy (in Chinese). Heat Treat Technol Equip 2017;38:64–7. https:// doi.org/10.19382/j.cnki.1673-4971.2017.01.017.
- [55] Bonilla-Campos I, Nieto N, del Portillo-Valdes L, Egilegor B, Manzanedo J, Gaztanaga ˜ H. Energy efficiency assessment: process modelling and waste heat recovery analysis. Energy Convers Manage 2019;196:1180–92. https://doi.org/ 10.1016/j.enconman.2019.06.074.
- [56] Jiangsu Fengdong Thermal Technology Co. Ltd. Heat treatment of cast aluminium alloys. GB/T 25745-2010: General Administration of Quality Supervision, Inspection and Quarantine of the People’s Republic of China; Standardization Administration of the People’s Republic of China; 2010. p. 14. http://www. wanfangdata.com.cn/details/detail.do?_type=standards&id=GB/T 25745-2010.
- [57] Chen L, Chen Y, Sheng K. Solution-aging production line for aluminum alloy and its application (in Chinese). Heat Treatment. 2016;31:41–3. https://doi.org/10.3969/ j.issn.1008-1690.2016.06.014.
- [58] Chen E, Cao H, He Q, Yan J, Jafar S. An IoT based framework for energy monitoring and analysis of die casting workshop. Procedia CIRP. 2019;80:693–8. https://doi.org/10.1016/j.procir.2018.12.002.
- [59] Cecchel S, Cornacchia G, Panvini A. Cradle-to-gate impact assessment of a highpressure die-casting safety-relevant automotive component. Jom. 2016;68:2443–8. https://doi.org/10.1007/s11837-016-2046-3.
- [60] Chen L, Zhu D. Effects of solution treatment on microstructure and mechanical propertiesof high vacuum die-casting automobile shock absorption tower (in Chinese). Hot Work Technol 2020;49:107–10. http://dx.chinadoi.cn/10.14158/j. cnki.1001-3814.20192960.
9. Copyright:
본 자료는 Weipeng Liu 외 연구진의 논문: Critical life cycle inventory for aluminum die casting: A lightweight-vehicle manufacturing enabling technology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논문 출처: https://doi.org/10.1016/j.apenergy.2021.117814
본 자료는 위 논문을 바탕으로 요약 작성되었으며,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상업적 목적으로 무단 사용이 금지됩니다.
Copyright © 2025 CASTMA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