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동차 제조업체의 자동차 제조 혁명

본 개요는 Horizon Insights Inc에서 2022년 4월에 발행한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의 자동차 제조 혁명 보고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Tesla’s new integrated die-casting technology simplifies complicatedmanufacturingprocess, shortens production cycle, and reduces manufacturing costs byat least20%
Tesla’s new integrated die-casting technology simplifies complicatedmanufacturingprocess, shortens production cycle, and reduces manufacturing costs byat least20%

투자 논제: 자동차 제조의 혁신

자동차 산업은 무열 합금 주조 재료를 사용하는 새로운 통합 원피스 다이캐스팅 기술의 채택으로 상당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주요 투자 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떠오르는 기술: 초기 단계이지만 통합 원피스 다이캐스팅은 주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L.K. Technology (0558.HK), Lizhong (300428.SZ), Wencan (603348.SH)와 같은 국내 기업은 기존 기술적 장점 덕분에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비용 절감: 이 기술은 자동차 생산 비용을 크게 절감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통합 가능한 자동차 차체 부품의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이 기술을 점점 더 많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 Tesla의 구현: 2020년에 Tesla는 Model Y의 후면 섀시(베이스 프레임)를 다이캐스팅하여 70개 이상의 부품을 단일 부품으로 통합하는 이 기술을 개척했습니다. 이를 통해 제조 비용을 40-50%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 미래 잠재력: 후면 섀시 외에도 전면 캐빈 프레임, 배터리 트레이 및 기타 구성 요소와 같은 다른 자동차 차체 부품도 통합될 수 있습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단 3~4개의 초대형 구조 차체 부품을 사용하여 전체 차량을 제조하는 것입니다.
  • 국내 자동차 제조업체: NIO, Xpeng 및 Li Auto와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는 2022년 하반기에 이 기술을 사용하여 제조된 신차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초대형 다이캐스팅 기계에 대한 수요: 경량 차체 프레임에 대한 수요는 초대형 다이캐스팅 기계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2020년까지 중국의 다이캐스팅 기계 생산량은 연간 약 20% 증가했습니다. 2020년 이후에는 2022년부터 2025년까지 연간 5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Integrated one piece die casting technology of rear chassis is mature
Integrated one piece die casting technology of rear chassis is mature

주요 기업 및 기술 장벽

  • L.K. Technology (0558.HK)는 기술 선점자로서의 이점 덕분에 국내 초대형 다이캐스팅 기계 시장에서 8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경쟁사로는 Buhler, Yizumi 및 Haitian Metal이 있습니다.
  • 무열 주조 재료: 주요 기술 장벽은 무열 주조 재료의 개발이었습니다. Lizhong Group과 같은 기업이 해외 독점을 깨기 위해 이러한 재료를 개발했습니다. Tesla는 Model Y에서 처음으로 수입 재료를 사용했습니다. 현재 Lizhong, Wencan 및 NIO와 같은 회사는 독립적으로 국내에서 개발한 무열 합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기존 기술 대 신기술: 기존 다이캐스팅 프레임은 열처리가 필요하며, 이로 인해 변형 및 표면 결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무열 제조 기술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 다이캐스팅 공장 통합:
    • 상당한 장비 투자 자본
    • 금형 제조 노하우
    • 새로운 무열 다이캐스팅 기술
    •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산업 물류
      중간 연결 고리로서 다이캐스팅 공장의 주요 진입 장벽은 장비 투자 및 금형 제조 기술입니다.

새로운 다이캐스팅 기술의 이점

새로운 다이캐스팅 기술 및 제조 공정의 혁신은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1. 자동차 생산 효율성 향상
  2. 자동차 제조 비용 절감
  3. 생산 중 탄소 배출량 감소
  4. 생산 주기 단축
  5. 복잡한 제조 공정 단순화
  6. 변형 및 표면 결함 감소
  7. 자동차 차체 무게 감소
  8. 에너지 소비 감소 및 자동차 연비 향상
L.K. Technology: expected to maintain at least a 30%year-on-year salesgrowth in 2022 and 2023
L.K. Technology: expected to maintain at least a 30%year-on-year salesgrowth in 2022 and 2023
Xusheng: 86% revenue growth and 24% profit growth in 2021, but risingshippingcosts as well as higher raw material costs have led to a lower grossmargin
Xusheng: 86% revenue growth and 24% profit growth in 2021, but risingshippingcosts as well as higher raw material costs have led to a lower grossmargin

Tesla의 상세 구현

Tesla의 통합 다이캐스팅 기술은 생산을 단순화하고, 주기를 단축하며, 제조 비용을 최소 20% 절감합니다.

  • 통합: Tesla는 후면 섀시의 70개 이상의 부품을 하나의 부품으로 통합합니다. 이전에는 기존 공정이 엔진 블록 및 변속기 상자와 같은 예비 부품에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 Model Y 생산: Model Y의 후면 섀시의 79개 부품이 1~2개의 대형 프레임 구조로 통합되었습니다. 북미 공장은 4,000톤 다이캐스팅 기계 2대를 사용하고, 상하이 공장은 6,000톤 기계 1대를 사용합니다.
  • 비용 절감: 통합 다이캐스팅은 생산 시간 단축, 생산 라인 투자 감소 및 재료 비용 절감을 통해 비용을 절감합니다. 공식 데이터에 따르면 40-50%의 비용 절감 효과가 있으며, 실제 절감액은 대량 생산 시 약 20-30%입니다. 또한 알루미늄 합금 재료를 사용하면 차체 무게가 5-10% 감소하여 전기 자동차의 주행 거리가 향상됩니다.

표: Tesla Model Y 비용 절감 요인

Tesla비용 절감 요인
생산기존 스탬핑 및 용접 후 베이스 플레이트 생산 시간 2시간, 원피스 다이캐스팅 생산 시간 2분
생산 라인 투자기존 용접 라인은 300대 이상의 용접 로봇이 필요하지만 통합 기술은 1/3로 줄입니다.
재료 변경Tesla 다이캐스팅 무게는 60-65Kg으로 기존보다 약 5% 가볍습니다.

2021년 통합 다이캐스팅 가속화

차체 프레임의 통합 원피스 다이캐스팅 제조는 기술 성숙으로 인해 2021년에 가속화되기 시작했습니다.

표: 국내 다이캐스팅 기계 클램핑력 업그레이드

장비이전 클램핑력현재 최대 클램핑력
L.K. Technology6000톤12,000톤
Izumi3500톤7000톤
Haitian Metal4000톤8800톤

표: 국내 무열 재료 개발

회사무열 재료 상황
Lizhong Group2020년에 Lizhong Group은 국내 발명 특허 인증서를 획득했습니다. 연신율은 기존 다이캐스팅 재료보다 5배 이상 높고, 저 Mo 농축 기술을 적용하면 유사한 해외 재료와 비교하여 비용을 15-20% 절감할 수 있습니다.
Guangdong Hongjin2009년 3월에 설립된 Huajin Aluminum의 완전 소유 자회사
  • 성숙도 및 시장 성장: 다이캐스팅 공정의 성숙도가 가속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주요 시장 성장 요인으로는 다이캐스팅 기계 클램핑력의 획기적인 발전, 현지화를 위한 무열 재료의 가용성, 통합 다이캐스팅 금형 제조의 발전이 있습니다.
  • 선도적인 신규 자동차 제조업체: Xpeng, NIO 및 Li Auto와 같은 신규 자동차 제조업체는 계약된 통합 다이캐스팅 공장과 협력하고 있으며 2022년 하반기에 신차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BYD, Geely 및 FAW와 같은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는 R&D 및 테스트를 통해 따라잡고 있으며 3년 이내에 대량 생산이 예상됩니다.
  • 통합 목표: 통합 원피스 다이캐스팅 제조 공정의 궁극적인 목표는 370개 이상의 자동차 부품을 3~4개의 구조 차체 부품으로 통합하는 것입니다: 후면 베이스-바닥 프레임(후면 섀시), 전면 캐빈 프레임, 나머지 차체 프레임 및 배터리 트레이.

폭발적인 시장 수요 및 산업 개요

산업 체인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다이캐스팅 기계
*재료 공급업체
*금형 공장
*다이캐스팅 공장
*자동차 제조업체

표: 국내 초대형 다이캐스팅 기계 주문 현황

회사장비 수량기계 출처
Tuopu Group7200톤 6대, 4500톤 10대, 2000톤 5대L.K. Technology
IKD총 45대, 1000톤 이상 35대, 4400톤 4대, 6100톤 2대, 8400톤 2대Bühler
Wencan Co.6000톤 2대, 4500톤 3대, 3500톤 1대, 2800톤 1대L.K. Technology
Guangdong Hongtu6,800톤 1대, 12,000톤 2대L.K. Technology
Xusheng4400톤 1대L.K. Technology
CHERVON Auto2,700톤 2대, 3,000톤, 4,200톤, 4,400톤, 6,000톤 및 8,000톤 각 1대L.K. Technology
Tesla상하이 공장 6000톤 3대, 북미는 8000톤 구매 계획L.K. Technology
Volvo스웨덴 공장 8,000톤 이상 도입Bühler/L.K. Tech
Millison8,800톤 4대, 테스트용 1대 설치Haitian Metal

표: 브랜드별 다이캐스팅 기계 예상 가격 (위안)

클램핑력L.K. TechnologyYizumiHaitian MetalBühler
1000톤약 5백만약 5백만약 5백만약 7백만
3000톤약 18백만약 18백만약 18백만약 25백만
6000톤약 40백만--약 60백만

표: 금형 가격 및 재료 가격

카테고리가격
6000톤 금형단일 금형 세트 가격은 약 1천만 위안입니다.
무열 알루미늄 합금기존 알루미늄 합금보다 15-20% 더 비쌉니다.

22,000대 이상을 생산하는 대량 생산만이 비용 절감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시장 잠재력 및 예측

초대형 다이캐스팅 기계 시장은 향후 5년 동안 엄청난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표: 향후 5년 동안의 시장 예측

승용차 예상 총 판매량통합 신기술 모델통합 신기술 침투율 예측통합 신기술용 구조 부품신규 통합 다이캐스팅 차량 대수신규 다이캐스팅 기계 수요
25백만21.75백만30%후면 솔플레이트 및 전면 해치 프레임6.52백만약 250대
25백만21.75백만50%후면 솔플레이트 및 전면 해치 프레임10.87백만약 400대
25백만21.75백만70%후면 솔플레이트 및 전면 해치 프레임15.22백만약 550대

L.K. Technology: 시장 선두 주자

L.K. Technology의 초대형 다이캐스팅 기계는 Tesla Model Y에 사용되는 6000톤 기계의 공급업체로서 국내 시장에서 검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표: 카테고리별 기계 특징

기계 카테고리L.K. TechnologyYizumiHaitian MetalBühler
특징3판, 동적 플레이트, 정적 플레이트 및 후면 플레이트 세그먼트 내에서 L.K. Tech의 초대형 톤수 모델은 시장에서 검증된 제품이며 Siemens의 유압 시스템을 채택하고 12,000톤을 개발합니다.7000톤 개발Bosch 유압 시스템, 8,800톤 인도2판 기계 및 소형 및 중형 톤수 안정적, 8400, 9200톤

무열 기술을 사용한 알루미늄 합금 주조 재료

통합 원피스 다이캐스팅으로 제조된 자동차 부품은 일반적으로 크고 얇은 벽으로 복잡한 구조로 쉽게 변형되므로 무열 재료와 고진공 다이캐스팅 공정 제조가 필요합니다.

표: 전 세계 무열 재료 개발 현황

회사제품파트너 회사진행 상황
Tesla자체 개발Tesla제품 단계
Lizhong Group자체 개발Wencan Co.특허 획득
Guangdong Hongjin자체 개발Guangdong Hongtu샘플
CSMET Group에이전트Tesla제품 단계
AlcoaEZCAST제품 단계
Rheinland, GermanyCastasil-37제품 단계

표: 무열 재료 예상 수요

승용차 예상 총 판매량통합 신기술 모델통합 신기술 침투율 예측신규 통합 다이캐스팅 차량 대수후면 바닥 및 전면 해치 재료 요구 사항4개의 구조 부품 재료 요구 사항
25백만21.75백만30%6.52백만782,000톤2.2백만 톤
25백만21.75백만50%10.87백만1,304,000톤3.7백만 톤
25백만21.75백만70%15.22백만1.806백만 톤5.175백만 톤

표: 비즈니스, 현재 역량 및 향후 확장 계획

비즈니스현재 역량향후 확장 계획
알루미늄 합금 주조연간 1.5백만 톤420,000톤
알루미늄 합금 휠연간 18.45백만 개4.6백만 개
중간 알루미늄 합금연간 70,000톤35,000톤

새로운 통합 다이캐스팅 기술은 주류가 될 것입니다

고정 자산 투자: 대형 및 초대형 다이캐스팅 기계 대수, 공장
투자 등

금형 제조 역량: 일부 국내 다이캐스팅 공장만이 6000톤 이상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초대형 금형

다이캐스팅 기술: 제품 품질 합격률, 지속 가능한 생산(시작률),
기술자 교육 시스템 등

이 요약은 원본 문서에 제공된 정보만을 사용하여 작성되었으며 기술 용어를 그대로 사용하고 홍보성 내용을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이 요약은 핸드북 수준의 이해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워드프레스에 직접 게시할 수 있습니다.